(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김규원 www.krb.co.kr)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2008년도 정부의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고객우선의 품질 경쟁력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선정 수여식은 10월 29일(수)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되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은 지식경제부가 주관해 품질경영 체계와 기술력을 갖추고 품질혁신,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경영, 판매 실적 등에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품질경쟁력 평가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기업을 선정 지식경제부 장관의 선정증서와 패를 수여하고, 국내외에 널리 전파함으로써 국가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있다.
이번 선정은 전략 및 관리시스템, 기업문화/인재육성, 정보분석관리, 품질시스템, 고객서비스, 경영실적 등 13개 분야의 평가지표에 따라 현지심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데에는 인본중시와 기술중시의 경영이념으로 세계 초우량 냉난방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JUMP-UP 2012'을 수립하여 역동적으로 회사발전을 추구하고, 품질경영과 신기술에 많은 투자와 관심을 가지며, CEO의 적극적인 경영의지로 기존 인력의 능력개발과 인적자원을 육성하는 부문에서 고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
회사관계자는 “무결점의 제품과 질 높은 서비스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신 품질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지금까지 축적해 온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의 냉방전문기업을 넘어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