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귀뚜라미범양냉방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범양뉴스 귀뚜라미범양냉방 방승석 부장, 제8회 기계설비의 날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귀뚜라미범양냉방 ㅣ 2023-11-09 ㅣ 조회수 1651


냉각탑 분야 신제품 개발과 시장 확대 등 업무 수행하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 냉동공조 계열사인 (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이영수)은 지난 8일 진행된 ‘제8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에서 냉각탑팀 방승석 부장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범양냉방 방승석 부장은 30년여 동안 냉각탑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며 신제품 개발, 시장 확대와 경쟁력 강화 등 업무를 도맡아 반도체, 발전소 등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국내외 주요 반도체 사업장의 노후 냉각탑 신규 교체 작업, △ 백연 저감형 냉각탑 공급, △ 발전소의 대형 산업용 하이브리드 냉각탑 시공 등 프로젝트의 수주·설계·시공을 총괄하며 냉각탑 설비의 안정적 공급에 힘써 국가 산업 발전에 일조했다.


특히, 산업용 대형 냉각탑을 블록(BLOCK) 형태로 간단히 쌓아서 시공할 수 있는 ‘블록형 냉각탑’ 개발에 참여해 양산화에 성공하며 산업현장 공사기간 단축과 원가 절감에 기여했다.


또한, 발전소용 대형 산업용 하이브리드 냉각탑의 백연 저감을 위해 필수적인 고효율 에어믹서(Air Mixer) 개발과 양산화를 통해 산업용 냉각탑의 친환경 운전을 구현했다.


귀뚜라미범양냉방 방승석 부장은 “냉각탑 분야의 국산 기술 개발과 발전을 위해 몸담았던 30년여의 노력이 과분한 수상으로 이어져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국가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계설비의 날은 기계설비산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기계설비인의 자긍심 고취 및 위상 제고를 위해 지난 2016년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에서 선포한 기념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