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귀뚜라미범양냉방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범양뉴스 귀뚜라미범양냉방,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6년 연속 선정 귀뚜라미범양냉방 ㅣ 2013-12-02 ㅣ 조회수 2769

※ 사진설명 : 귀뚜라미범양냉방 최낙홍 공장장(오른쪽)

- 대한민국 에어컨 산업을 선도하는 냉동공조 일류기업 귀뚜라미범양냉방이 귀뚜라미보일러에 편입된 이후 6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냉동공조 전문기업인 ()귀뚜라미범양냉방(www.bac.co.kr) 11 28일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3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기술력과 산업경쟁력을 향상시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대하여 산업통상지원부 장관이 선정하는 제도로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국내 최초의 에어컨 생산업체로서 지난 50여 년간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 냉동기, 공조기 등 냉동공조기기 한 분야에 집중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제품과 모든 응용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06년 귀뚜라미그룹에 편입되어 새롭게 태어난 귀뚜라미범양냉방은 1963년 창립되어 일본 다이킨, 미국의 시카고블로워, 발티모어 등과 기술제휴로 선진기술을 축적하고, 안정된 시장기반을 통해 냉동공조 분야 선도업체로서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다.

 

매년 매출 신장과 영업이익 확대를 통하여 명실공히 공조업계 1위로 올라섰으며, 재무개선을 통한 무차입 경영을 실현하였고, 주요 기업신용평가기관에서 A등급을 획득하였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최첨단의 시험 장비를 갖추고 직접 설계에서부터 시운전까지 각종 데이터를 작성,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신뢰받는 제품을 생산해왔다. 그 결과 KS규격, AS마크, EM마크, CE마크, 고효율기자재 인증 및 ISO 9001, ISO 14001 인증,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NET 신기술 인증 등을 잇달아 획득하면서 냉난방 전문기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6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품질혁신을 제1과제로 선정해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원가 절감, 인적자원의 효율화,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설비 투자 등을 진행하여 신 품질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온 노력의 결실이다. 장기적인 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한 R&D 부문의 기술투자와 품질혁신에 중점을 두고 경쟁력 강화와 품질확보 방안으로 공조업계의 리딩 컴퍼니(Leading Company)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