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귀뚜라미범양냉방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범양뉴스 2013년형 고효율 및 고외기용 Air-cooled Condensing Unit (ACCU) 출시 귀뚜라미범양냉방 ㅣ 2013-01-21 ㅣ 조회수 2984

2013년형 고효율 및 고외기용 Air-cooled Condensing Unit (ACCU) 출시


귀뚜라미 범양냉방은 HCFC 계열의 냉매 규제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현 세계적인 추세에 대비하여 기존의 R22 제품을 대체하고 더불어 COP를 향상시킨 R-134a 냉매를 적용한 ACCU 60/70/80HP (1 Cycle) 120/140/160HP (2 Cycle) 을 출시하였다.


기존 R-134a ACCU R-22 냉매에 대비해 COP는 일정부분 향상되었으나, 냉동능력이 현저하게 낮아, R22 제품과 동일한 냉동능력으로 현장에 적용할 시 설치공간이 커지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귀뚜라미 범양냉방은 1 Cycle 기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인 80HP ACCU를 개발함으로써 작게는 설치면적을 26% 줄이고, 크게는 최대 냉동능력 90.4USRT COP 3.37 실현하여 기존 공급되었던 R-22 R-134a 제품보다 경제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ACCU 80HP(CUBT S080A)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압력스위치에 의해 Fan을 제어하던 방식을 MICOM (Main Control)에 의한 Fan Inverter 제어로 변경하여 스위치에 의해 대략적인 압력으로 운전되던 Fan을 보다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동절기 및 환절기에도 안정적인 ACCU의 운전이 보장된다. 또한 동절기 잦은 on/off 에 의한 Fan motor 소손 및 전력 손실을 linear 운전을 통하여 최대 5% COP 향상도 가능하다.


MICOM (Main Control)은 압축기를 PID 제어로 정밀하게 제어하여 부분부하 운전효율을 강화시켰다. 특히, ACCU 2 Cycle 로 구성할 경우, 압축기의 PID 제어 뿐만 아니라 부하에 따른 대수제어를 추가하여 IPLV를 크게 향상시켰다. 그리고 기존 개별 모듈형 Inverter 에서 운전지령을 내리고 MICOM에 에러신호만 전송하던 분리형 제어방식을, MICOM 통합제어로 구현하여 제어의 응답속도를 향상시키고 P / PI / PID 제어 등 효율적 사이클 운전을 위한 프로그램 호환성을 강화했다. 또한, Inverter Control의 일부 기능을 MICOM으로 가져오면서 타사 Inverter 대비 약 40%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해짐으로써 가격경쟁력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