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가운데).
냉동공조 전문기업인 (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이영수, www.bac.co.kr)은 11월 5일 지식경제부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되면서 고객우선의 품질 경쟁력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체제와 기술력을 갖추고, 기업혁신,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경영, 수출 및 내수판매 등 현저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하고 공표하는 것으로 종합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 모델화해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을 이룬다는 취지로 매년 열리고 있다.
특히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조달청 입찰 참여시 가점이 부여되며, 기존 KS인증제품의 사후관리 심사에서 제품심사 면제를 받는 혜택을 부여 받는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2006년 귀뚜라미그룹에 편입된 이후로 역동적인 회사발전 추구, 기존 인력의 능력개발과 인적자원을 적극 육성, 신기술인증(NET), 품질인증(ISO 9001), 환경경영인증(ISO 14001), 수력/원자력 품질인증(KEPIC) 등 품질경영과 신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경영 실적을 향상시켜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되었다.
5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은 품질혁신을 제1 과제로 선정해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원가 절감, 인적자원의 효율화,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설비 투자 등을 진행한 신 품질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온 노력의 결실이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이 곧 고객의 만족과 이어지는 만큼,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을 통해 고효율 친환경 기술력으로 냉동공조 분야 국내 1위 기업을 넘어서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