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귀뚜라미범양냉방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범양뉴스 귀뚜라미범양냉방 박창덕 연구소장, 산업기술진흥유공자 지경부장관상 수상 귀뚜라미범양냉방 ㅣ 2010-12-10 ㅣ 조회수 2736


 - 고효율 냉각탑 개발로 국내기술 선진화,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에너지 절감의 신기술 개발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0년 대한민국기술대상 시상식'에서 박창덕 연구소장이 산업기술진흥유공자 기술개발부문 지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날 시상식에서 박창덕 연구소장은 고효율 냉각탑 개발로 국내기술 선진화,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에너지 절감의 신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귀뚜라미범양냉방 박창덕 연구소장은 종래의 FRP 케이싱 냉각탑을 대체하는 친환경적 철재 케이싱(자원 재활용 소재)의 고효율 대향류/직교류 개방형/밀폐형 냉각탑 국산화 및 기술자립 모델 개발을 통하여 선진 외국 1등 기업에 동등한 국내 냉각탑 기술 선진화 및 냉각탑 수입 억제로 국내 냉각탑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였다.


최근에는 고효율 지열원(물-물/물-공기) 히트펌프 칠러 개발, 신재생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통하여 국내 신재생에너지 기술 향상 및 신뢰성 높은 신재생에너지 기자재를 보급하여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